해외로의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 제가 늘 가고 싶었던 회사에 포트폴리오와 이력서를 보낸 후 좋은 기회로 화상 면접을 보기로 했는데요.

평소 직장에서 가끔 영어를 쓰긴 했지만 면접을 영어로 본다니… 긴장이 많이 되어서 급한 맘으로 서현 영어 학원 앳빌듀를 찾았습니다.

면접 영어를 위해 중고급 회화 및 리스닝을 들었습니다. 제 사정을 알고 계셔서 선생님들도 회화 시간에 면접 관련 팁들을 말씀해주시기도 했습니다.

리스닝도 몇 번 하다보니 나아져서 점점 면접에도 자신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제가 잘 못 발음하는 단어를 많이 교정 받아서 좀 더 fluent 하게 대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많이 주시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대망의 화상 면접날에는 그동안 외국인 선생님들이랑 대화한게 도움이 된 것인지 생각보단 덜 떨고 면접관분이 질문한 것에 대해 제대로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해외 회사 면접은 한국 면접과는 달리 상당히 friendly 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어서 회화 연습과 꽤나 비슷했던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에 농담도 던지고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밝았습니다… ㅎㅎ

코로나 때문에 해외 이동하게 되는 시기가 늦춰지거나 한국에서 재택 근무를 하게 될 수는 있지만 일단은 제가 지원한 포지션에 offer 를 받았습니다. ^^

그동안의 노력이 보상 받는 것 같아 뛸 듯이 기뻤고요 특히 영어 회화를 앳빌듀에서 준비한게 많이 도움이 된 것 같아서 기쁜 마음으로 후기를 적습니다. ^^

아직 어디서 언제부터 근무할지는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지만 한두달이라도 더 앳빌듀에서 영어 회화를 공부할 예정입니다.

리스닝은 그동안의 회화랑 리스닝 수업으로 많이 좋아진 것 같아서 이제는 중고급 표현 수업과 중고급 회화로 수업을 바꿔 들을까 합니다. ^^

물론 수업의 질도 좋지만 앳빌듀 서현영어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이렇게 수업을 바꿔 듣기도 쉬운 flexible 한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제가 아직은 한국 직장 일이 바쁘다보니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직장인분들께 추천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