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5살 대학생입니다
초중고 때 영어를 가르쳐주는 대로 열심히 배웠지만, 어느 순간부터 제가 공부한 영어가 능력평가 시험용 영어였지 원어민이랑 소통하기에는 터무니없는 실력이라는 걸 알게 되어서 랭스영 학원에서 표현 수업과 회화 수업을 듣기로 했습니다.
모든 수업을 원어민 선생님께서 진행한다고 들었을 때 걱정했지만, 제 실력에 맞춰주시고 첫 수업부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조금씩 키워줬습니다. 제가 이전까지 해왔던 영어 공부와 달리 일상생활 또는 소통을 위한 영어 위주로 가르치다 보니 앳빌듀 영어학원에 다니고 나서부터 영화 또는 드라마에서 나오는 영어 표현들이 조금씩 들리기 시작하며 주변에 외국인 친구들과의 소통도 신기할 정도로 쉬워지는 걸 느꼈습니다.
일주일에 2-3번씩 이렇게 회화 수업과 표현 수업을 들으면서 느낀점이 영어에대한 자신감이 붙었다는 것입니다. 전에 일상에서 외국인이랑 대화를 나눌때에는 제 영어가 항상 어색하게 들렸고 대화를 이어나가는게 정말 너무 힘들어가지고 스트레스 받았지만, 학원 선생님들이 여러 상황에서 영어로 소통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나서 부터 노하우가 생겼다고 해야하나? ㅋㅋ 조금씩 영어 울렁증이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지금도 영어로 말할때 실수가 많지만, 웬만한 대화에서는 제 생각과 의견을 조금 더 자신감있게 표현을 할수 있게 된것 같아 뿌듯합니다.
앞으로 영어가 얼마나 늘지 기대되고 저처럼 영어로 원어민과 소통하고싶으신분들, 영어울렁증을 이겨내고 싶으신분들에게 앳빌듀영어학원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