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분당 서현에 살고있는 대학생입니다!

저는 현재 앳빌듀 중급 비즈니스반을 등록해서 수강중인데요, 내년 여름? 가을? 쯤에 어학연수 갈 준비하려고 다니고있어요. 저희 형이 한국에서 석사까지 다 마치고 미국으로 박사과정 하러 올해 갔는데 저희 아버지께서 저도 외국에서 대학원을 다녔으면 좋겠다고 하셨고 사실 저는 박사까진 생각 안해봤고 석사까진 확실히 하려고 했던 생각이였는데

뭐 나중 일은 모르는거니까 막상 2~3년 후에 박사할 생각도 들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저도 미국으로 가는게 당연히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어학연수도 한번 갔다 와서 영어실력을 좀 어느정도 갖춰 놓자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그리고 저희 형이 어학연수를 갈땐 가더라도 어느정도 준비는 해놓아야 가서 제대로 공부도 되고 생활하는데 불편하지 않을거라고 해서 일찌감치 준비를 하고 있구요.

아무튼 앳빌듀는 지금 다닌지 한달 반? 정도 돼가는데 제가 느끼기론 영어로 말을 할 기회가 되게 많아요.

일단 2시간 수업인데, 인원이 소수정예로 한다고 하셔서 저 포함해서 2명 에서 4명정도? 되는 경우가 가장 많았고 여태 한번?두번정도는 1:1로 했었어요. 인원이 적은 상태로 하다보니까 각자 말을 많이 할 수 있고, 또 제가 말한거에서 틀린게 있으면 원어민 선생님께서 중간 중간에 교정해주시면서 앞으로 좀 더 깔끔하게 말할 수 있게 도와주시구요.

그러고 또 주제에 맞는 이런 저런 영어회화 표현들도 많이 알려주셔서 어휘력을 늘릴 수 있게 공부를 많이 하게 돼요.

또 편한게 수업 듣는 요일이랑 시간을 좀 유동적으로 바꿀 수 있다는거에요.

원래 고정된 수업 전날 저녁까지 문자를 보내드리면 보강 날짜를 잡거나 뒤로 미루는걸 꽤 자유롭게 할 수 있어서

다른 일정 잡기도 되게 편하고 실제로 전 지금 시험기간이라 1주일 반정도를 연기신청해놨구요.

수업 자체도 유익하고 재밌는데다가 일정 잡기도 워낙 편해서 영어회화 공부 필요하신분들한테 꼭 추천드리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