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분당 앳빌듀에서 영어회화 공부하고있는 대학생입니다.
제가 평소에 영어라는 과목이랑 친하진 않았었는데 나중에 취업준비를 하더라도 영어회화가 분명히 도움이 될거고,
워홀이나 교환학생으로 외국ㅂ으로 나가시는 학교 선배님들을 보고 흥미가 생기는데다 영화나 미드를 볼때도 지금보다 영어를 잘 알면 더 재밌게 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집 근처 영어회화스터디들을 알아보게 됐어요!
그러다가 앳빌듀를 보게 됐는데 사진으로만 봐도 외국인들이랑 대화하고 공부하는게 재밌어 보이기도 하고 분위기가 자유로워 보이는? 그런 느낌도 들어서 바로 앳빌듀로 한번 가서 상담 받아봤어요!
상담 받으면서 레벨테스트 받고, 어느 반부터 시작을 하는게 좋겠다 안내 받고 그랬는데
일단 제가 처음에 쓴것처럼 학창시절때도 영어를 별로 열심히 공부하진 않았어가지고 초급반 다니면서 회화 기초부터 쌓는게 좋겠다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집에 가서 일단 부모님이랑 얘기해보고 주3회 3개월로 시작했어요!
원랜 학기중이라 시험도 있고 그래서 어떡할까 고민이 되기는 했었지만 수업 전날 저녁까지 문자로 스터디 시간이나 요일 변경, 연기 신청할 수 있다고 하셔서 일단 시작하자 해서 바로 등록하고 다니기 시작했어요!
예전에 학원에서 공부했던것처럼 교재만 보는 형식적인 그런 수업이 아니라 그날 나눠주시는 프린트물에 있는 영어 표현들을 많이 알려주시는데, 이것도 예전에 영단어 외웠던것처럼 뜻만 알려주시고 그런게 아니라 다 어떤 상황에서, 무슨 말을 할때 쓰는지 예문을 써주시면서 자세하게 알려주시고, 스터디 시간동안 또 영어로 이런 저런 말을 계속 하게끔 시키시는데 그럴때마다 틀리게 말한게 있으면 교정해주시면서 앞으로 말할때 더 자연스럽게, 원어민처럼 말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또 리스닝 연습도 많이 시켜주시면서 따로 저희가 집에서 미드나 이런거 보면서 공부할때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공부할수 있는지 많이 알려주셔서 스터디 시간 외로도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됐어요!
3개월 초급반 끝내고 덕분에 지금은 중급반으로 넘어오게돼서 원어민이랑 계속 영어로 스피킹 연습 하고 있는데 아직 중급반으로 넘어온지 2주도 안돼서 조금 어렵긴 한데 진짜 재밌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같은 영알못도 3개월만에 초급반에서 중급반으로 올라올 수 있을 정도로 잘 알려주시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게 재밌게 잘 알려주셔서 감사하고
주변 친구들한테도 계속 추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