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올해 어학연수를 가려고 영어회화 공부를 시작했었는데 사정상 연수를 못가게됐고 대신 내년 초에 캐나다로 워홀을 가게된 대학생입니다! 사실 워홀도 확정은 아닌게 무슨 전산 오류인지 뭔지 때문에 아직 확정이 안나고있다는데 워홀 카페 보니 지난달부터 캐나다쪽이 계속 그렇다고 하더라구요..ㅋㅋ 근데 다들 뭐 한두달 이러다 오케이사인 나오겠지 하고들있어서 저도 어떻게든 되겠지 하는 마음이긴 해요ㅠㅠㅋㅋ
아무튼 전 전공도 국제무역이고, 나중에 취업하더라도 당연히 이쪽으로, 가능하면 외국계 기업으로 가고싶어서 학기중에도 계속 영어공부 틈틈히 했는데 여태까지 토익이랑 오픽처럼 그냥 말 그대로 시험이였다가 어학연수랑 워홀을 가면 당연히 회화실력이 확실히 올라야되고, 회화실력이 좋아지면 당연히 나중에 무슨 시험을 보더라도 더 쉽게 공부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나름 열심히 하고있었는데 뭔가 회화는 혼자서 하는게 한계가 있는것같아 여러곳 검색하다 앳빌듀로 오게됐어요.
일단 상담하고 레벨테스트 받아서 원어민쌤이랑 공부하는 중급반으로 배정받았는데, 일단 원어민쌤이 계시니까 당연히 수업 내내 영어로 대화하고, 또 인원이 최대 5인 소수정예로 해서 말할 기회도 되게 많아서 좋아요.
또 막 원래 생각하는 그런 책 보고, 설명 듣고 필기만 하고 그러는게 아니라 공부 자료에 나오는 토픽가지고 디스커션하는, 회화를 직접 계속하게되는 방식으로 저희가 직접 참여를 막 하니까 집중도 잘 되고 재밌어요!
근데 뭐 다 떠나서 당연히 말을 많이 하는게 베스트죠ㅋㅋㅋ
중간에 한달 정도 쉬고 여태 한 네달? 정도 다녔는데 확실히 영어실력이 좀 늘었다는 생각이 들고있어요.
전에는 아예 써본적이 거의 없거나 막 머리로는 알고 있어도 바로바로 생각 안났던 단어들도 이젠 편하게 쓸 수 있고,
듣는것도 확실히 뭔가 전보다 더 잘 듣는것같고 그래서 역시 회화는 직접 말을 좀 많이 해야지 되는구나 느껴요!
꼭 해외를 가는게 아니더라도 필기 위주 공부 말고 영어로 말을 최대한 많이 하면서 영어회화 익히실 분들한테 앳빌듀 완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