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영어회화학원 앳빌듀를 다니는 중인 직장인입니다!
저는 분당 서현역 바로 근처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요. 퇴근시간만 되면 차가 너무 막히더라고요.ㅠ
집이 그렇게 가까운 편은 아니어서 차로 출퇴근을 하고 있는데 매일 같이 기본 3-40분에서 한시간을 훌쩍 넘기는 정도의 시간을 차 안에서 내내 보내다보니까 너무 지겹고ㅠㅠ 시간이 아까운거에요.
그래서 트래픽이 좀 줄 때까지만이라도 직장 근처에서 시간을 때우고 갈까 했는데 그 시간 내내 뭐를 할까 고민이 되더라고요.
시간 때우기(?)를 결정한 후 처음 며칠은 카페에서 노트북을 하면서 멍하니 보내다가 남는 시간에 뭐라도 하고 싶어서 영어 공부를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서현역 근처에 있는 영어 학원 여러 군데를 찾아보다가 회화를 가르쳐주는 학원이 있어서 앳빌듀에 방문해 상담하게 되었고, 저랑 잘 맞는 시스템과 프로그램 제공에 등록을 결정했어요.
일주일에 두번 정도 퇴근 후 두시간씩, 한 시간은 중고급 표현, 다른 한 시간은 중고급 회화 수업을 듣는 중입니다!
앳빌듀 학원은 그동안 다녀본 학원들이랑은 달리 꼭 와야하는 스케줄이 딱히 없고 그냥 제 편의에 맞춰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시스템이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의무적으로 꼬박꼬박 가다보면 지치는 성격이라서…
야근하거나 일찍 집에 가게 되는 날, 혹은 그냥 공부할 삘이 아닌 ㅋㅋ 그런 날은 안 가도 되니까 편했어요. ㅋㅋ
제가 지금 듣고 있는 수업들 중에서 중고급 표현 수업은 외국에서 쓰는 표현 같은 거, 특히 숙어를 많이 배울 수 있는 수업인데요.
매 수업 시간마다 받는 학습지가 있는데 지문에 영어 숙어랑 표현들이 골고루 섞여있어서 중요한 표현들을 지문에 쓰인 문장을 사용해서 배운 후, 그 표현들을 사용해서 영작을 연습해요.
그 다음에 선생님한테 문법이 틀린 곳이 있거나 문법에는 맞는데 현지인이 들었을 때 조금 어색한 표현이 있다면 교정을 받고요.
읽기, 쓰기, 지문에 관련된 경험 혹은 의견 말하기 등등 수업 이름은 표현법 수업인데 영어의 다양한 부분을 다루는 것 같은 수업이에요!
그리고 회화 수업은 말 그대로 회화인데요.
프리토킹이라고 하나? 외국인 선생님이랑 수업 시간마다 다르게 주어지는 질문 리스트/지문에 관한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수업이에요.
영어로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 연습을 해본 적이 없어서 이렇게 회화 시간에 말을 많이 하게 되니까 연습이 많이 되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표현이랑 회화를 같이 하다보니까 영어를 쓸 일이 더 많아서 공부가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직장인들도 편의에 맞춰서 수업을 다양하게 들을 수 있는게 정말 큰 장점인 ㅋㅋ 학원인 것 같아요!
저처럼 서현 근처에서 교통체증 피하고 싶은 사람들께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