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까지 지내오면서 영어에 대한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하였는데 아무래도 요즘 한국으로 오는 외국인 여행자들이 많다보니, 어쩌다 한번씩 외국인들과 자연스레 대화를 하게되는 경우가 가끔씩 생기더라구요. 그런데 당장에 말은 할 수는 있는데 외국인들이 말을 조금이라도 빨리 말하면 힘들기도 하고 그래서 대화를 길게 이어나가기에는 많이 부족하더라구요.
그러다 좋은 기회로 내년에 미국으로 교환 학생프로그램을 가게 되는 상황이 되었는데, 막상 생각을 해보니 걱정이 되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때부터 영어회화를 좀 제대로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영어회화 학원을 알아보던 중, 분당성인영어학원 앳빌듀가 영어회화에 특화되있다는 후기가 많길래 전화로 상담 예약하고 방문해서 자세한 상담 받았습니다.
제가 듣고 있는 원어민 회화 수업은 외국인 선생님께서 지도를 해주시는데, 미국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표현법, 한국인이 잘못알고 있던 부분들을 알려주시는 등 자연스러운 대화식 수업 방식으로 진행이 되다보니, 수업에 집중이 잘 되더라구요. 아무래도 수업 자체가 소수정예로 진행되다보니까 저에게 선생님께서 더 집중해주셔서 좋았고, 무엇보다 수업 분위기 자체가 딱딱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수업이 진행되서 만족스럽네요. 수업 스케쥴은 어플을 이용해서 제 일정에 맞게 유도리 있게 변경을 할 수 있어서 학기 다니면서 마음 편하고 꾸준히 다닐 계획입니다.
저처럼 교환학생 앞두고 있거나 해외나갈 계획 있는 분들은 한번 참고해서 상담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